보도자료 2023. 12. 07

블랙 머스티벌 캠페인 성과 1,100% 기록

- 명품 이커머스 중 가장 먼저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 오픈

- 회원 가입, 구매 전환율 상승하며 캠페인 수익률 1,100% 이상 기록

- 파트너사와 긴밀히 협력하며 의류 333%, 액세서리 264% 거래액 상승

 

[20231207=서울] 머스트잇은 글로벌 쇼핑 시즌인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진행한 머스트잇 자체 행사 ‘BLACK MUSTIVAL’(이하 블랙 머스티벌)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명품 3사 중 가장 먼저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시작해 높은 폭의 할인율, 적립금, 출석 체크 혜택 등의 체험형 이벤트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은 물론, 파트너사에게는 매출 향상의 모멘텀이 됐다.

 

머스트잇 블랙 머스티벌은 10월 30일부터 11월 26일까지 4주 동안 진행됐다. 경기 침체기에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주차 별로 럭셔리부터 컨템포러리 제품까지 집중 조명했다. 다양한 고객층의 취향을 반영하면서, 신규 회원 가입 및 구매 전환율이 상승하며 캠페인 수익률을 1,100% 이상 기록했다. 머스트잇이 지난 7월 진행했던 2023 MUSTIVAL(이하 머스티벌)과 비교하면 약 76% 신장한 규모다. 

 

머스트잇 블랙 머스티벌의 성공 배경에는 파트너사와 긴밀하게 협업한 데 있다. 올해 머스트잇 블랙 머스티벌에는 8,500여 개 상품을 선보였고, 특히 고객에게 인기가 많은 상품은 파트너사와 함께 빠르게 제품을 준비해 판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움직였다.

 

또한 블랙 머스티벌은 소비 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성장세를 이어간 점에서 유의미하다. 행사 기간 동안 새로 가입한 신규 고객의 주문 건 수와 거래 금액은 2023년 일 평균 대비 각각 147%, 187% 상승했다. △출석 챌린지 △총 50만 원 블프 쿠폰팩 △5% 할인 첫 구매 쿠폰 △페이코·토스페이·하나카드 결제 할인 프로모션 등 고객 혜택 측면을 강화한 점이 신규 고객 유입 확대에 주효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머스트잇 측은 “한파 및 연말 시즌에 대비해 준비한 아우터, 액세서리 제품이 매출을 견인하여 기존 머스티벌 행사 대비 객단가 71% 증가, 의류 카테고리에서 매출이 333%, 악세서리 카테고리에서 264% 신장을 이뤘다. 이번 블랙 머스티벌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사전에 파트너사와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한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머스티벌(MUSTIVAL)’을 머스트잇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대표 행사로 키워온 만큼, 앞으로도 머스티벌을 통해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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