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0. 11. 20

남성 고객 구매, 전체 거래액의 57% 차지

- 10대 남성 고객 구매 증가율 73%로 가장 많아, 20대 남성 64%, 30대 남성 46% 증가로 뒤이어

- 트렌드에 민감하고 자신을 가꾸는데 관심 많은 남성들의 증가를 원인으로 분석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의 남성 고객 구매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60%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이미 포화상태에 이른 여성 패션 시장과 달리, 남성 패션 시장의 규모는 지난해 13천억여억원을 달성하며 꾸준히 성장했다. 이 같은 현상은 온라인 명품 구매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머스트잇 남성 고객의 구매 건수 증가 추세는 주요 고객인 1030세대에서 더욱 두드러졌다. 해당 기간 동안 10대 남성의 구매 건수 증가율은 73%로 가장 큰 폭을 기록했으며, 20대 남성은 64%, 30대 남성은 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머스트잇 전체 거래액에서 남성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은 57%로 절반이 넘는 점유율을 기록했다.

 

머스트잇은 자신을 가꾸는 데 과감한 소비도 아끼지 않는 남성들이 증가하면서, 명품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이 좁혀진 것을 이러한 현상의 원인으로 분석했다. 특히 패션 트렌드에 민감하고 자기 주도적 소비를 하는 남성 고객들이 의류나 신발뿐만 아니라 시계, 지갑, 액세서리 등의 잡화에도 관심을 가지면서 매출 증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머스트잇은 최근 인기상품, 브랜드별 경향, 스타일링 방법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트렌드 리포트코너를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운영해, 명품 패션 트렌드에 관심 많은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머스트잇에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머스트잇은 명품에 대한 남성들의 수요 증가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먼저 프리미엄 아우터기획전에서는 보온성과 멋스러움을 동시에 갖춘 아우터 상품을 최대 5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몽클레어, 무스너클, 스톤아일랜드 등 남성 인기 브랜드들의 패딩, 자켓 등의 상품으로 구성했다. 또한 스트리트 플래시기획전에서는 MZ세대 남성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트리트 패션 아이템을 모아 할인 판매한다. 유니크한 감성이 돋보이는 오프화이트, 피어오브갓, 발렌시아가 등의 의류, 신발, 액세서리, 가방을 최대 60% 할인율로 구매할 수 있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패션에 대한 관심이 많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심리적 만족까지 중요시하는 젊은 층이 증가하면서, MZ세대의 명품 구매력이 꾸준히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이들의 니즈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명품 브랜드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