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1. 06. 15

"패션 넘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꿈꿔요."

명품 패션 플랫폼 ‘머스트잇’ 조용민 대표 인터뷰

지난해 거래액 2500억, 온라인 명품 패션 시장 점유율 1위

"온라인 명품 소비가 합리적"...MZ세대 타고 급성장

경쟁자는 백화점...자본 시장 협업으로 유니콘 거듭”

 

지난 8년간 외부 투자 없이 자력으로 성장한 스타트업이 벤처캐피탈(VC) 시장에 등장하자 투자자들이 몰려들었다. 지난해 7월 150억원의 시리즈A 투자에 이어 지난달에는 카카오인베스트먼트 등 투자자 130억원 규모의 브릿지 투자를 집행했다. 명품 패션 플랫폼을 구축하면서 매년 80%씩 성장하는, 점유율 1위 스타트업에 투자하지 않을 이유를 찾기도 어려웠다. 주인공은 명품 패션 플랫폼 '머스트잇'. 지난해 집계된 거래액만 2500억원. 올해는 4000억원을 목표로 잡았다.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패션 플랫폼 시장 속에서도 머스트잇은 독보적인 성장 속도를 기록하고 있다. 온라인 명품 패션 시장 점유율 1위을 넘어 '명품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를 바라보고 있는 조용민 머스트잇 대표를 강남구 본사 사무실에서 만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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