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기 인기템, 男 '맨투맨' 女 '카디건'

보도자료 2020. 04. 16

- 봄 맞이 의류 아이템 구매 비용 남성 36만원, 여성 34만원 지출

- 스톤아일랜드, 피어오브갓, 아미, 메종키츠네, 톰브라운 상품 인기

- 지난 1일 베스트리뷰 모아보기 업데이트 완료, 사이즈착용감배송에 대한 궁금증 해소

 

믿고 살 수 있는 명품 온라인 커머스 머스트잇이 31일부터 331일까지 판매된 상품을 분석한 결과, 올해 봄 간절기 아이템으로 남성은 맨투맨, 여성은 가디건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1일부터 331일까지 머스트잇에서 상품을 구입한 남성고객의 40%는 맨투맨을 선택했으며, 그 중 65%는 블랙 색상을 구입했다. 스톤아일랜드, 피어오브갓, 아미, 메종키츠네, 톰브라운의 맨투맨이 특히 인기가 높았으며, 스톤아일랜드의 자켓과 후드집업, 피어오브갓의 후드티도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남성 고객들은 상품 1개 구입시 평균 36만원을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머스트잇에서 상품을 구입한 여성 고객 중 30%는 가디건을 선택했다. 그중 40%는 블랙, 20%는 그레이 색상을 구입했다. 특히 메종키츠네와 꼼데가르송 가디건이 인기가 높았으며, 여성 고객들은 상품 1개 구입시 평균 34만원을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머스트잇에서는 스톤아일랜드 맨투맨 32만원대, 피어오브갓 맨투맨 19만원대, 메종키츠네 맨투맨 16만원대, 톰브라운 맨투맨 44만원대, 메종키츠네 가디건 34만원대, 꼼데가르송 가디건 29만원대에 판매하고 있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간절기 상품 중 국내에서 인기있는 상품과 해외에서 주목받는 상품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다라며 멋내기 좋은 봄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에 안심쇼핑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머스트잇은 지난 1일 모바일 앱의 베스트리뷰 모아보기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 특히 해당 서비스는 사진만 모아보는 기능으로, 인스타그램 사용법에 익숙한 사람들이 친숙하게 느끼도록 구성됐다. 고객들은 명품 아이템의 코디 또는 전체적인 조화, 착용 사진을 쉽고 편하게 볼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착용 사진을 참고하면서 간절기 아이템 코디의 팁을 얻을 수도 있다.

 

베스트리뷰 모아보기서비스 업데이트는 고객들이 온라인으로 명품을 구입할 때 가장 궁금해하는 체형별 사이즈 선택이나 실제 착용감, 배송 만족도를 쉽게 확인하고 구매에 활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진행됐다. 베스트리뷰 모아보기는 앱 실행 후 상단에 보이는 리뷰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