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리뷰 43만건 돌파, 리뷰 수 1위는?

보도자료 2020. 12. 23

- 올해 리뷰 수 약 19만건, 업계 독보적 수치

- 리뷰 수 2위는 메종마르지엘라, 3위는 구찌가 차지

리뷰 수 상위 3개 브랜드 모두 판매량 증가, 메종마르지엘라가 181%로 가장 크게 상승

- ‘월간 잇 피플’, ‘주간 베스트 리뷰등 다양한 포토 리뷰 이벤트 진행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은 현재까지 고객들이 작성한 리뷰 수가 43만건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머스트잇 고객 리뷰 수는 해마다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29일까지 작성된 리뷰 수는 약 19만 개로, 이미 2019년 전체 리뷰 수인 10만 개를 뛰어넘어 최고치를 기록했다. 43만 건의 누적 리뷰 수는 온라인 명품 커머스 중에서도 단연 독보적인 수치다.

 

올해 1월부터 129일 기준 머스트잇 리뷰 수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약 14천여 개의 리뷰를 달성한 스톤아일랜드로 조사됐다. 고객들은 스톤아일랜드 상품의 우수한 재질과 편안한 착용감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는 메종마르지엘라가 약 1만여 개의 리뷰로 2위에 올랐으며, 9천여 개의 리뷰로 3위를 기록한 구찌는 선물용 아이템으로 좋다는 반응이 많았다.

 

또한 리뷰 수 상위권을 차지한 3개 브랜드 모두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위를 차지한 스톤아일랜드는 49% 증가했으며, 2위에 오른 구찌는 60%, 3위 브랜드 메종마르지엘라의 판매량은 181%로 가장 크게 늘었다. 이는 사용자 후기가 명품 구매 과정에서도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머스트잇은 매월 포토 리뷰를 남긴 고객들을 대상으로 총 30만원 상당의 적립금을 차등 지급하는 월간 잇 피플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당첨자는 익월 첫 주 목요일에 머스트잇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리뷰 카테고리의 베스트 포토 후기에 선정되는 고객들에게 적립금 5천원을 지급하는 주간 베스트 리뷰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머스트잇이 보유한 약 43만 건의 리뷰는 사이즈, 체형에 따른 핏 등의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여준다.”라며 앞으로도 리뷰 데이터 활용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이 자신의 취향에 딱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머스트잇은 오는 24일까지 총 2억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랜덤 쿠폰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매일 1만명에게 1천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로그인 후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다운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